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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다 소아미(Radha Soami) - 일신교 본문
라다 소아미(Radha Soami: 영혼의 주)의 가르침
라히리 마하사야님의 전생 1으로 알려진 대사 카비르(1440~1518) 2는 인도 카비르파(Kabirpanthi)의 개조이다. 청년시기에 힌두교 비슈누파의 일신교적 색채가 농후한 종교가 라마난다에게 사사받게 되었다. 그는 '유일한 신'에 대한 바크티(信愛: 하느님을 항햔 헌신과 사랑)를 기축으로, 힌두교와 이슬람을 비판적으로 통합하고 독자적인 '일신교'를 제창했다.
또한 요가행자, 고행자, 회교 탁발승(托鉢僧)의 기생적인 생활을 비난했으며 자신의 사상을 국민들이 알 수 있는 단순한 언어로 기억하기 쉽고 거장답게 구성한 시의 형식으로 서술하여, 공인된 종교의 비판에서도 현저한 활동을 하였다.
그는 의례와 외적(外的) 제약을 싫어하고 인간이 아집(我執)에서 벗어나야 신을 볼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슬람 왕 시칸다르 로디(Sikandar Lodi)에게 잠시 박해받았으나 후에 우대받았다. 그는 여러 가지 명칭으로서 불려도 실재로 신은 단지 하나이며, 하늘이나 사원 등에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각 인간의 마음속에만 존재한다고 설교했다.
필요한 것은 신의 이름을 부르고 끊임없이 마음속으로 염하는 것이며, 그 외 목욕, 순례, 예배, 고행, 신분차별, 성전의 권위 등의 일체의 것은 무용하다고 부정했다. 따라서 종교가로서 특별한 생활 형태를 취하지 않고, 죽을 때까지 직공의 생활을 고수했다.
그가 만든 대량의 시(詩) 가운데 일부가 그의 제자들에 의해서『비자크』로서 편집되었다. 그의 힌두어 시문은 민중에게 널리 애독되었다. 시크 교의 개조인 나나크(Nânak)는 그의 제자이다. 나나크가 그에게 큰 감화를 받았기 때문에 이 파의 근본성전 『아디 그란트』에도 다수 수록되어 있다. - 참조 인터넷 백과사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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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영혼(‘Sat Desh’) - 하느님께서 계시는 진정한 고향, 문제없는 순수영, 사랑만 있는 무한한 선이 있는 단계이다. 여기서 경험하는 천국의 행복은 인간의 관점으로는 상상을 초월한다. 2) 영혼-물질('Brahmand') - 영혼과 물질에 대해 혼합된 감정을 지니지만 이 구분에서, 순수한 정신이 의연히 지배한다. 성경 안에서 하느님께서 경배 받으시지만, 우리 성도의 종교를 제외하고, 세상의 모든 종교들은 이 상태에 머문다.
| 소아미 지의 권고(Admonishment Soami Ji Mahara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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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요가난다》상 하권, 지은이: 파라마한사 요가난다. 번역: 김정우 정신세계사.
라히리 마하사야의 스승 바바지는 자신이 스와미교단을 중건(重建)한 '상카라'와 중세의 유명한 대사 '카비르'에게 크리야 요가를 전수해주었다고 라히리 마하사야와 스와미 케발라난다에게 자세히 설명해주었다. [본문으로] - 라히리 마하사야의 조언 108조(108 Pieces of Advice) 69조. Who is Kabir? He is sun, and he is Brahma, myself. - 카비르는 누구인가? 그는 태양이다, 그는 브라흐마, 나 자신이다. [These names are found from his notebook] - 이 이름을 그의 노트에서 발견했다. - http://kriya.tistory.com/131 [본문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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