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님 세례 축일(2013년 1월 13일 주일)

월요일부터는 연중시기

일상생활로 돌아가는 듯~

10천계의 단계적인 영적진보를 이루는

주님의 사랑과 평화의 은총이 영원토록

함께하시기를  기도드립니다. ^^*



물로 세례 받으시는 예수님



오늘의 미사


- 제1독서

<여기에 나의 종이 있다. 그는 내 마음에 드는 이다.>

▷ 이사야서의 말씀입니다. 42,1-4.6-7<또는 이사 40,1-5.9-11>

주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신다. 1 “여기에 나의 종이 있다. 그는 내가 붙들어 주는 이, 내가 선택한 이, 내 마음에 드는 이다. 내가 그에게 나의 영을 주었으니, 그는 민족들에게 공정을 펴리라. 2 그는 외치지도 않고 목소리를 높이지도 않으며, 그 소리가 거리에서 들리게 하지도 않으리라. 3 그는 부러진 갈대를 꺾지 않고, 꺼져 가는 심지를 끄지 않으리라. 그는 성실하게 공정을 펴리라. 4 그는 지치지 않고 기가 꺾이는 일 없이, 마침내 세상에 공정을 세우리니, 섬들도 그의 가르침을 고대하리라.

6 ‘주님인 내가 의로움으로 너를 부르고, 네 손을 붙잡아 주었다. 내가 너를 빚어 만들어 백성을 위한 계약이 되고, 민족들의 빛이 되게 하였으니, 7 보지 못하는 눈을 뜨게 하고, 갇힌 이들을 감옥에서, 어둠 속에 앉아 있는 이들을 감방에서 풀어 주기 위함이다.’”

주님의 말씀입니다. 하느님, 감사합니다.

 

 

- 제2독서

<하느님께서 예수님께 성령을 부어 주셨습니다.>

▷ 사도행전의 말씀입니다. 10,34-38<또는 티토 2,11-14; 3,4-7>

그 무렵 34 베드로가 입을 열어 말하였다. “나는 이제 참으로 깨달았습니다. 하느님께서는 사람을 차별하지 않으시고, 35 어떤 민족에서건 당신을 경외하며 의로운 일을 하는 사람은 다 받아 주십니다.

36 하느님께서 예수 그리스도 곧 만민의 주님을 통하여 평화의 복음을 전하시면서 이스라엘 자손들에게 보내신 말씀을 37 여러분은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요한이 세례를 선포한 이래 갈릴래아에서 시작하여 온 유다 지방에 걸쳐 일어난 일과, 38 하느님께서 나자렛 출신 예수님께 성령과 힘을 부어 주신 일도 알고 있습니다. 이 예수님께서 두루 다니시며 좋은 일을 하시고 악마에게 짓눌리는 이들을 모두 고쳐 주셨습니다. 하느님께서 그분과 함께 계셨기 때문입니다.”

주님의 말씀입니다. 하느님, 감사합니다.

 

 

- 복  음

<예수님께서 세례를 받으시고 기도를 하시는데, 하늘이 열렸다.>

†  루카가 전한 거룩한 복음입니다. 3,15-16.21-22

그때에 15 백성은 기대에 차 있었으므로, 모두 마음속으로 요한이 메시아가 아닐까 하고 생각하였다. 16 그래서 요한은 모든 사람에게 말하였다. “나는 너희에게 물로 세례를 준다. 그러나 나보다 더 큰 능력을 지니신 분이 오신다. 나는 그분의 신발 끈을 풀어 드릴 자격조차 없다. 그분께서는 너희에게 성령과 불로 세례를 주실 것이다.”

21 온 백성이 세례를 받은 뒤에 예수님께서도 세례를 받으시고 기도를 하시는데, 하늘이 열리며 22 성령께서 비둘기 같은 형체로 그분 위에 내리시고, 하늘에서 소리가 들려왔다.

너는 내가 사랑하는 아들, 내 마음에 드는 아들이다.”

주님의 말씀입니다. 그리스도님, 찬미합니다.






Posted by 聖枝: 성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dpq.longchamlv.com/ BlogIcon longchamp bags 2013.04.20 06:1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랑하라,한번도 상처받지 않은것처럼

  2. Favicon of http://noq.suprachaussurepascherxx.com/ BlogIcon supra chaussure 2013.04.29 02:5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슬퍼서 우는거 아니야..바람이 불어서 그래, http://noq.scarpehoganlt.com/ hogan..눈이 셔서..

  3. Favicon of http://www.medel.com/burberry.php BlogIcon burberry outlet 2013.05.15 07:0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희미한 달빛이 샘물 위에 떠있으면, http://www.casquemonsterbeatse.com/ beats by dre,나는 너를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