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nd's Feet on High Places

Om kaho, Omkar Kaho 본문

영상 & 포토

Om kaho, Omkar Kaho

성지 2013. 9. 26. 21:20

Om kaho, Omkar Kaho - BHAJAN, Anulom Vilom Pranayam by Baba Ramdev


인류의 진화를 위한 우주의식


- 10 천계 -


-  Baba Ramdev 와 문도들이 함께하는 아눌로마 빌로마 프라나야마 수련 -




 아눌로마 빌로마 프라나야마(Anulom Vilom Pranayam - 들숨 날숨 느끼기)[각주:1]


① 편안한 명상자세로 앉아 척추를 곧추세우고 몸을 이완시킨다.

② 신체의 움직임이 없이 몇 분 뒤에 콧구멍의 호흡을 의식한다.

 숨을 들이마실 때 호흡이 코끝에서부터 콧구멍을 통해 양미간 중앙으로 흘러가는 것을 의식한다.

④ 숨을 내쉴 때는 양미간 중앙에서 코끝으로 내려가는 호흡에 의식이 따라가게 한다. 

⑤ 양 콧구멍과 양 미간 중앙사이의 삼각형 지대를 의식한다. 삼각형의 저변은 윗입술 높이, 양변은 콧구멍의 호흡통로, 정범은 양미간의 중간이 된다.

⑥ 먼저 왼쪽 콧구멍으로 들어가고 나가는 호흡을 느껴본다. 다음에 오른쪽 콧구멍으로 들어가고 나오는 호흡을 느껴본다.

 숨에 대한 의식의 집중이 확실해지면 의식적으로 양 콧구멍사이 호흡의 흐름을 바꾸어 본다. 의식적으로 왼쪽 콧구멍을 통해 양미간 중앙으로 숨을 들이마셨다가 오른쪽으로 내쉰다.

 그다음 오른쪽으로 마셨다가 양미간 중앙으로 올렸다가 왼쪽으로 내쉰다. 이것이 1회이다.

⑨ 이렇게 4회가 끝나면 역 브이(∧)자 모양을 만드는 호흡의 흐름을 심상화하면서 양 콧구멍으로 마셨다가 양 콧구멍으로 내쉰다. 이렇게 양 콧구멍 교대 호흡 4회, 양 콧구멍 호흡 1회를 하나로 묶어 계속한다. 

횟수를 100에서 1까지 거꾸로 센다.


- 100 : 왼쪽으로 마셨다가 오른쪽으로 내쉰다.

           오른쪽으로 마셨다가 왼쪽으로 내쉰다.

-  99 : 반복,

-  98 : 반복,

-  97 : 반복,

-  96 : 양쪽 코로 마시고 양쪽 코로 내쉰다.



※  주의

숫자를 헤아리는 것은 절대적인 정확성이 필요하다. 만약 실수했을 경우에는 100에서부터 다시 센다. 호흡횟수를 헤아리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왜냐하면 대부분의 수련자에게 이 호흡법은 너무 강력해서 숨을 헤아리지 않으면 무의식의 영역으로 빨려들어가기 때문이다. 수련의 목적은 잠재의식, 즉 심령영역의 아즈나 차크라의 활성을 촉진시키는 것이다.


따라서 각성은 계속 유지되어야 한다. 만일 무의식 영역으로 빠져버리면 그 속에 방대하게 저장되어있는 기록을 보게 되어 수련에 대한 자각을 완전히 잃어버리고 만다. 따라서 각성 유지는 마음의 조정력 계발과 의식적으로 조정될 수 있는 수준으로 아즈나 차크라를 각성시키는데 필수적이다. 이 수련법은 요가 니드라(Yoga Nidra  잠 아닌 잠, 가수면 상태)에 잘 통합될 수 있다.



요가 니드라(Yoga Nidra)의 효과는


1) 육체적, 생리적 기능활성

2) 심리 치료

3) 수면의 조절

4) 에너지의 활성화

5) 학습능력, 지능, 기억력 향상

6) 마음의 잠재능력과 직관력의 각성

7) 질병의 치료

8) 긴장의 이완

9) 내면으로 집중 효과



- 성화 삼위일체와 모든 성인들 - 






  1. 《쿤달리니 탄트라》스와미 사티아난다 사라스와티 저서, 박광수 옮김 p 248 – 249 [본문으로]

'영상 & 포토' 카테고리의 다른 글

행복의 얼굴 - 이해인  (0) 2014.01.14
갓파 쿠와 여름방학을  (0) 2013.12.28
누들(Noodle)  (0) 2013.12.20
빗물과 계곡의 향연  (0) 2013.09.02
환생의 증거(Evidence of Reincarnation)  (0) 2013.08.23
다시 덕포진(德浦鎭)에..,  (0) 2013.06.27
핀드혼 농장(The Findhorn Garden) 1, 2부 영상  (0) 2013.06.17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