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nd's Feet on High Places

아빌라의 성녀 데레사[2015년 탄생 500주년 기념 영적독서] 본문

전교가르멜재속회

아빌라의 성녀 데레사[2015년 탄생 500주년 기념 영적독서]

성지 2010. 6. 27. 02:46
예수의 성녀데레사(1505. 3.15 ~ 1582. 10. 15)

전교 가르멜 재속회원의  예수의 성녀 데레사  탄신 500주년 기념 영적독서

1. 2010년 <천주 자비의 글>  한 달에  4장 읽고

2. 2011년 <완덕의 길> 책을 읽고 묵상하기로 하였습니다. 

 



In the Hands of God by Teresa of Avila (1515 - 1582)

하느님의 손길안에서

 

English version by
Kieran Kavanaugh OCD and Otilio Rodriguez OCD

Original Language
Spanish

 

나는 당신의 것, 당신으로부터 태어났습니다.
당신은 나에게 무엇을 원하시나이까?
위엄있으신 주권자이시고,
영원한 지혜이시고,
나의 영혼을 기쁘게 돌보시는 이여!
숭고하신 하느님, 선 자체이신 분이시여,
참으로 무가치한 이 영혼을 보십시오.
당신에게 사랑의 노래를 부르고 있습니다.

당신은 나에게 무엇을 원하시나이까?
당신의 것, 당신은 나를 창조하셨습니다.
당신의 것, 당신은 나를 구하셨습니다.
당신의 것, 당신은 나를 인내하셨습니다.
당신의 것, 당신은 나를 부르셨습니다.
당신의 것, 당신은 나를 기다리셨습니다.
당신의 것, 당신은 나를 떨어지지 않게 하셨습니다.

당신은 나에게 무엇을 원하시나이까?
좋으신 하느님, 당신은 나에게 무엇을 원하시나이까?
이 비참한 영혼이 무엇을 해야 합니까?
이 영혼이 무슨 일을 해야 하고,
이 죄많은 노예같은 영혼이 무엇을 해야 합니까?
나를 보세요, 감미로운 사랑이시여,
감미로운 사랑이시여, 나를 보세요,

당신은 나에게 무엇을 원하시나이까?
당신 손길안에
나는 당신의 마음에 둡니다.
육체, 생명 그리고 영혼을,
나의 깊은 감동들과 애정어림으로,
배우자 -- 감미로운 구세주여,
나 자신을 당신에게 지금 드립니다.

당신은 나에게 무엇을 원하시나이까?
나에게 죽음이나 생명을 주시는 이여,
건강이나 병,
명예나 수치,
전쟁 이나 평화,
나약함이나 아주 강함
그래요, 나는 이것들을 말합니다,

당신은 나에게 무엇을 원하시나이까?
나에게 부(富)나 가난을 주시든지,
기쁨이나 슬픔을 주시든지,
행복이나 우울함을 주시든지,
천국이나 지옥을 주시든지,
감미로운 삶이나, 햇빛에 정체가 완전히 드러나는  삶(?)을 주시든지,
나는 모든 것을 당신에게 드립니다.

당신은 나에게 무엇을 원하시나이까?
만일 당신의 뜻이 기도하는 사람(?)이라면 나에게 주옵소서! ;
나를 무미건조하게 알기를 허락하시든지,
헌신(애정)으로부터의 풍부함을 허락하시든지.
만약에 그렇지 않으시다면, 메마름을 주옵소서.
위엄있는 주권자이신 당신안에서만,
나는 나의 평화를 발견합니다.

당신은 나에게 무엇을 원하나이까?
지혜로움을 나에게 주소서!
사랑을 위해서든지, 무지함을 위해서든지,
풍년들을 주시거나,
배고품과 기근을.
암흑이나 햇빗을,
나를 여기로나 저기로 움직이시는 이여,

당신은 나에게 무엇을 원하시나이까?
만약에 당신이 나에게 휴식을 원하신다면,
나는 사랑을 위해서 그것을 갈망합니다.
만약에 노동을 원하신다면,
나는 일하다가 죽을 것입니다.
달콤한 사랑이시여 말해다오.
어디로, 어떻게 그리고 언제.

당신이 나에게 무엇을 원하시나이까?
갈바리아 나 타볼을 나에게 주옵소서,
사막이나 풍성한 나라,
고통안에 있는 욥으로써
당신의 가슴품에 있는 요한을.
불모지나 풍성한 포도나무
무엇이든지 당신의 뜻대로.

당신은 나에게 무엇을 원하시나이까?
나를 묶여있는 요셉으로,
에집트의 통치자로써,
고통당하는 다윗
드높은 지위자로써,
물에 빠진 요나
자유로운 요나로써

당신은 나에게 무엇을 원하시나이까?
침묵이나 말하는 것,
풍요로운 땅 이나 불모지
율법에 의해서 나타난 나의 상처들,
부드러운 복음말씀 안에서 기쁨을,
슬픔이나 기쁨을,
당신은 내 안에서 홀로
당신은 나에게 무엇을 원하시나이까?
나는 당신의 것, 나는 당신을 위해서 태어났습니다.
당신은 나에게 무엇을 원하시나이까?



출처: 가르멜 수도회 한국관구 사이트에서 

 




 

  

'전교가르멜재속회'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국교회 순교성조  (0) 2010.07.17
왜 걱정하세요? 기도할 수 있는데 - - -  (0) 2010.07.09
참행복  (0) 2010.07.07
전교가르멜 재속회란?  (0) 2010.06.28
새로 태어남  (1) 2010.06.22
그리스도인 부부의 십계명  (0) 2010.06.22
인내(Na da te turbe)  (0) 2010.06.21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