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nd's Feet on High Places

경축 성모승천 대축일 - 광복절 본문

가톨릭 정보

경축 성모승천 대축일 - 광복절

성지 2014. 8. 15. 14:30

일어나 비추어라(이사야 60,1) 



천상의 모후이신 성모 마리아





124위 시복식을 위해 방한 중이신 프란치스코 교황님






[출처] 방한준비위원회(popekorea)

<2014.8.15. 교황일정 브리핑>

 

□ 오전 10시 성모승천대축일미사 
교황은 15일 오전 10시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성모승천대축일미사’를 집전한다. 이 미사는 교황이 한국을 사목방문하고 처음으로 대중과 봉헌하는 미사이다. 신자들은 오전 8시 입장을 완료하며 오전 9시 가수 인순이와 성악가 조수미의 식전 공연도 펼쳐진다. 대전월드컵경기장 보조경기장에 도착하는 교황은 대전교구장 유흥식 주교와 권선택 대전광역시장의 영접을 받고 이동해 카퍼레이드로 월드컵경기장을 순회하며 자리에 참석한 5만 여명 신자들과 만난다. 이 자리에는 세월호 유가족과 생존학생 등 30여명도 초대되었다. 교황은 미사직전 제의실 앞에서 10명의 세월호 유가족들을 따로 만나 위로할 계획이다. 이들은 안산 단원고가 있는 천주교 수원교구에서 추천을 받았으며, 학생대표와 유가족 등으로 구성되었다. 신자가 아닌 이가 3명, 십자가를 지고 도보순례를 한 이호진(56, 고 이승현 군 부친), 김학일(52, 고 김웅기 군 부친) 씨도 포함됐다. 미사 직후 1시 대전교구 한광석 신부의 현장브리핑이 대전월드컵경기장 프레스룸에서 진행된다.(장소가 매우 협소한 점 양해 바랍니다)



□ 오후 1시 아시아청년들과의 오찬
오후 1시에는 대전가톨릭대학교 구내식당에서 ‘아시아 청년들과의 오찬’을 갖는다. 아시아 17개나라(인도, 방글라데시, 파키스탄, 네팔, 캄보디아, 미얀마, 타이, 베트남,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동티모르, 홍콩, 일본, 한국, 대만, 몽골) 대표 청년들을 포함한 20명이 참석한다. 또한 이 자리에는 제6회 아시아청년대회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한류스타 보아도 참석한다.



□ 오후 4시30분 아시아청년들과의 만남
교황은 오후 4시30분경 솔뫼성지에 도착한다. 영접은 안희정 충남도지사, 김홍장 당진시장이 한다. 이후 김대건 신부님 생가로 이동한다. 이곳에서 헌화와 기도를 한 후, 5시30분 아시아 청년들과의 만남이 시작된다. 시작기도 후 유흥식 주교의 환영인사로 시작하는 이날 자리는 아시아청년대회 참여자들 중 캄포디아, 홍콩, 한국 청년들이 대표로 나서 성소(하느님께 받은 소명), 선교, 가치관을 주제로 교황에게 질문한다. 교황은 현장에서 청년들의 고민에 답해 줄 예정이며, 대화는 영어로 진행한다. 그 뒤 교황의 연설이 있을 예정이다. 연설은 영어로 진행된다.



□ [브리핑안내] 교황님과 함께한 아시아 청년들 공동인터뷰
이날 진행된 ‘아시아청년들과의 오찬’ 참석자 5명과 ‘아시아청년들과의 만남’ 발표자 3명을 대상으로 오후 7시30분 솔뫼성지 내 브리핑룸에서 공동인터뷰가 진행된다. 
※ 교황청 대변인 페데리코 롬바르디 신부 브리핑은 메인프레스센터(서울 중구 롯데호텔 내)에서 오후 9시 30분 진행.



□ [교황방한위원회 안내] 시복미사 관련
16일 서울 광화문에서 진행되는 ‘윤지충 바오로와 동료 순교자 123위 시복미사’는 사전에 가톨릭 신자들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았으며, 입장은 본인 확인 절차를 거쳐 허가된다. 초청된 신자만 17만여 명인데다 멀리서나마 교황을 뵙고자 몰려든 인파로 현장은 대단한 혼잡이 예상된다. 교황 및 참가자들의 안전과 질서 있는 행사 진행을 위해 경호 관계자들의 안내에 적극적으로 협조해줄 것을 간곡히 부탁한다. 시복 미사 시간 동안 불가피하게 이뤄지는 교통통제 등 시민생활에 끼치는 불편에 대해서도 시민 여러분과 타 종교 관계자들께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양해를 구한다.









교황 한국 방문과 시복식을 위한 기도

사랑이신 아버지 하느님,
평화의 사도인 프란치스코 교황의 방한과 시복식을 통하여 
선교사 없이 시작된 한국천주교회를 강복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또한 아시아 청년대회를 통하여 
아시아의 청년들을 한국 땅에 불러 주시고
새로운 복음화의 계기를 마련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저희가 모두 순교자들의 정신을 본받아 신앙의 새로운 열정으로
저희 자신과 교회와 사회의 복음화를 이룰 수 있게 하소서.
고통 받고 소외되고 가난한 이웃들과 함께하고 
신앙의 빛을 전하며
사랑과 평화와 생명의 문화를 이루는 공동체가 되게 하소서.

복음 말씀을 통하여 우리 민족이 서로 화해하고 일치하여 
한반도의 평화가 이루어지게 하소서.
그리하여 저희가 아시아의 복음화에 헌신하며
온 세상에 주님의 빛과 영광을 드러내게 하소서.
우리 주 그리스도를 통하여 비나이다. 아멘.

한국 교회의 수호자이신 성모 마리아와 성 요셉,
저희를 위하여 빌어 주소서.
한국의 모든 순교 성인들이여, 
저희를 위하여 빌어 주소서.






Comments